본문 바로가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블로그 주인장입니다.

초기 재능기부로서, 또 블로그 컨텐츠로서 시작했던 커스텀롬 설치 작업이 어느새 시작한지 1년이 넘게 되었습니다.

알음알음 작은시작하던 일이 이젠 많은 분들이 연락해주시게 되어 많은 분들에게도 또 진행을 했네요.

저 스스로도 작업을 하며, 후기 글을 올리며, 기기 수령 후 해주시는 감사 인사를 보며 하루하루 뿌듯하기도 하고,

원래 취지대로 큰 문제 없이 잘 흘러가는 것 같아 기쁘면서 안도감이 듭니다.

지금까지 진행하며 커다란 문제가 없었고, 앞으로도 원활하게 진행하기 위해서 기본적인 참고 사항에 대해서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사실 다분히 일반적이며 상식적인 내용들만 적혀있습니다만, 작업 진행 횟수가 늘며 예외상황이라는 것도 충분히 생길 수 있기에

진행하는 입장에서 안내 차원으로 이렇게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0. 작업 진행시

기기의 모든 데이터는 초기화 되며, 필요한 데이터는 미리 스스로 백업해놓으셔야 합니다.

비정식 펌웨어를 올리는 과정인만큼 불안정할 수도 있고, 원하셨던 기능이 지원되지 않을 수도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제조사의 공식 A/S나 기존 기능(Knox, 삼성페이 등) 사용에도 불이익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셀룰러 기기의 경우 호환 문제로 셀룰러 기능을 쓰지 못하게 될 수도 있습니다.

1. 비용

소정의 수고비는 받고 있습니다 ^^;

이전까지는 이를 재능기부로서 왕복 택배비만 받으며 진행을 했었습니다.

감사하게도 입소문이 많이 퍼져서인지 많은 분들께서 의뢰를 맡겨주셨고 현재도 많이 작업중에 있습니다.

처음보는 낯선 사람에게 비싸게 구매하셨던 기기를 믿고 맡겨주신 점, 지금까지도 굉장히 감사하게 생각합니다.

빈 말이 아니라 진심으로요.

그러나 저는 이 작업을 하면서 점점 많은 종류의 기기를 접하게 되었고,

이에 수량과 새로운 기기에 대한 부담/노력이 많아져 퇴근하고 마음 편하게 진행할 수 있는 수량을 점점 초과하고 있습니다.

대당 아무리 빨리 끝나도 확인 작업까지는 보통 30분~1시간 정도가 소요되며

새로운 제조사의 기기나 타입을 만나면 이에 쏟는 시간은 훨씬 더 늘어납니다.

따라서, 저도 이 일을 진행하며 어느 정도 용역이나 서비스라고 할 수 있는 수고로움을 제공하는 만큼

이에 소정의 수고비는 받아야 할 것 같아 이렇게 공지를 수정하게 되었습니다.

너무나도 죄송하고, 기존의 재능기부 활동을 응원해주신 다른 분들껜 뵐 면목이 없습니다.

그리고 개중에는 사업자로 보이시는 분들도 몇 차례 다수의 기기를 맡기셔서 득을 보고 가신 경우가 있던 것 같구요.

(솔직한 사정을 설명해주시고 양해를 구하셨던 두 분 외엔 후기로 올리진 않았습니다. 어간 괘씸해야 말이죠.)

얼마 받으신지는 모르겠지만 그러시면 안되는 건데.

2. 포장 / 배송비

택배 보내실 때 포장은 최대한 망가지지 않도록 잘 고정하고 감싸서 보내주세요.

다시 보내드릴 때는 원래 해주셨던 포장을 최대한 활용하여 보내드립니다.

바닥에 기기를 깔아서 보내주시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 이 경우 충격을 그대로 받아 파손될 수도 있습니다.

한 번은 파손된 기기를 의뢰하신 분께서 그냥 버려달라고 하셨던 적도 있습니다 ㅜㅜ

또한 보내실 때는 선불로 보내주셔야 합니다.

3. 오래된 기기를 맡기실 경우

오래된 기기(탭8.9, 7.7, 10.1 등)들의 경우 작업이 가능은 합니다만,

기기의 연식이 오래되어 실사용성능이 기대만큼 나오지 않거나 느려질 수도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10만원 미만의 새로운 기기를 구매하시는게 훨씬 만족하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ㅎㅎ

4. 정상 동작하는 기기를 보내주세요

커스텀롬 작업은 USB 연결이 가능한 상황을 기본으로 합니다.

따라서 USB 연결 불가능한 경우는 거의 작업이 불가능하다고 생각하시면 편합니다.

시도는 해볼 수 있는데 기기를 원복시키기 어려워질 수 있어요.

그리고 기기는 완전 충전시켜주시길 부탁드립니다.

5. 완벽한 소유권을 가진 기기만 보내주세요.

패턴을 모르는 상태에서, 혹은 락이 걸린 상태에서 보내시면 굉장히 곤란합니다.

분실/도난 제품을 작업해드리긴 싫습니다.

+ 기기 활성화, 한글 키보드 설치 등 사용법에 관한 내용입니다.

https://blog.naver.com/lotsofstars/222611155873

 

[정보] 커스텀 펌웨어 기기 활용법 (통신/구글/활성화 등)

안녕하세요. 블로그 주인장입니다. 최근 많은 분들께서 의뢰해주신 덕분에 리니지 OS를 비롯한 여러 커스...

blog.naver.com

 

+ 혹시나 저렴한 가격에 적절히 사용할 태블릿을 구매하시려면

별도로 판매하진 않으시냐는 문의를 지속적으로 받고 있었습니다만

사실 별도 판매까진 생각하고 있지 않아 스토어를 따로 만들진 않았었습니다.

작업 후에도 다른 기기를 찾으시는 경우도 많으신 것 같아 스토어를 새로 개설하였습니다.

현재는 노트 10.1 12년형 기기만 판매중이나

추후 다른 태블릿을 확보하게되면 지속적으로 리스팅 하겠습니다.

제가 해드리는 작업처럼 안드로이드 업데이트를 미리 해둔 기기들입니다.

 

============================================================================

간단히 이 정도만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더 진행하면서 안내는 추가될 수도 있습니다만, 그냥 크게 요약하자면 안전히 포장 단단히 잘 해주시면 된다고 보시면 됩니다.

내용을 읽어보셨고, 진행하시고 싶으시면 아래 네이버 블로그 공지에 비밀 댓글로 맡기시려는 기기 모델명과 연락처를 남겨주세요.

 

https://blog.naver.com/lotsofstars/222514755135

 

[알림] 커스텀 펌웨어 작업 의뢰 관련

안녕하세요. 블로그 주인장입니다. 초기 재능기부로서, 또 블로그 컨텐츠로서 시작했던 커스텀롬 설치 작업...

blog.naver.com

 

위 블로그입니다.

 

 

댓글 남겨주시면 연락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