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하는 것/작업

달뚱님 갤럭시 노트 프로 12.2 LTE 커스텀 펌웨어 설치

by 핀펫 2024. 6. 16.
반응형

이번에 진행할 태블릿은

다소 커다란 태블릿이 입고되었습니다 ㅎㅎ

바로 SM-P905 모델로, 갤럭시 노트 프로 12.2 LTE 모델입니다.

모뎀 통합 이슈로 인해 AP는 엑시노스가 아닌 스냅드래곤이 탑재되었습니다.

물론 저는 엑시노스를 좋게 생각하는만큼 큰 문제는 없지만

와이파이 버전의 경우 엑시노스가 탑재되어 아쉬워하시는 분들도 많았어요.

기본 순정 안드로이드 버전은 5.0.2 롤리팝 펌웨어가 탑재되어 있습니다.

SM-P905F0 모델명을 볼 수 있구요

이는 전세계 공통 모델명입니다.

후면부.

삼성 로고와 인조가죽 패턴이 들어가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매우 좋아하는 재질이에요 ㅎㅎ

 

바로 기기를 초기화 시켜준 후

다운로드 모드로 진입합니다.

이런 경고문이 뜨지만, 모두 감수하며 진행해요.

SM-P905F0 모델명.

현재 삼성 정품 펌웨어 상태입니다.

Samsung Official 상태에요.

바로 TWRP 리커버리를 올려주어

커스텀 펌웨어 설치 준비를 합니다.

안드로이드 11 버전으로 업데이트 진행중입니다.

커스텀롬 이름은 리니지 OS 18.1로, 나름 검증된 모델입니다.

 

설치가 완료된 모습!

이제 기본 세팅후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언어를 한국어로 설정하고, 세팅 및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아, 기본적으로 한글 키보드는 설치되어 있지 않으니

블로그 공지사항을 참고하시어 한글키보드를 설치하시기 바라겠습니다!

부팅 완료된 장면.

메인 홈화면입니다.

깔끔하고 동글동글한 디자인입니다.

안드로이드 11 버전이 정상적으로 업데이트 된 것을 확인할 수 있구요

IMEI 또한 정상적으로 잘 인식됩니다!

실제로 유심 넣고 사용하시면 통신에도 아무런 문제가 없이 잘 개통/사용 가능합니다.

물론 분실기기나 고장났다면... ㅎㅎ..

마지막으로 기능 테스트를 진행합니다.

S펜, 안드로이드, 구글 서비스 모두 정상 동작하는지 체크해주고요

실제로도 문제 없이 잘 동작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잘 사용하시기 바라겠습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