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하는 것/작업

skysky38317님 갤럭시 노트 10.1 2012 3G 커스텀 펌웨어 설치

by 핀펫 2024. 6. 16.
반응형

이번에는 노트 10.1 2012년형 제품을 의뢰받았습니다.

셀룰러 방식의 기기이며, 지원하는 통신 방식은 3G를 지원하네요.

아마 당시가 3G에서 LTE로 전환하는 과도기 시절이었던 만큼 그런 것 같습니다.

물론 지금은 GSM은 물론 WCDMA(UMTS)도 모두 서비스 종료하고 있는 시점이라

제 수집품에 섞여있는 사이버뱅크 PDA처럼 언젠간 수명이 다하겠지요

순정 펌웨어가 설치된 모습입니다.

모델명은 SHW-M480S로, SKT향으로 출시된 3G 모델입니다.

버전은 4.4.4 킷캣 버전.

후면부.

기기의 후면부는 다 동일합니다만

SKT T로고가 박혀있습니다.

 

기기를 초기화 시켜준 후

다운로드 모드로 진입해서 바로 TWRP 리커버리를 올려줘야합니다.

기기 사항.

이미 한번 루팅이 되었었는지

Knox 워런티가 깨져있네요?

바로 롬을 올려드립니다.

RR 롬이 나름 기능이 많아서 한번 올려드렸습니다.

안드로이드 7.1.2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진행합니다.

 

기기를 부팅하였습니다

성공적으로 잘 부팅했구요, 픽셀 런쳐와 트레뷰체가 나옵니다.

제가 알기론 픽셀 런쳐는 구글 픽셀폰 런쳐, 트레뷰체는 안드로이드 자체 순정으로 알고 있습니다.

픽셀 런쳐로 설치했습니다 ㅎㅎ

깔끔한 모습입니다.

안드로이드 7.1.2 버전입니다.

정상적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3G 통신도 문제 없이 잘 동작합니다.

IMEI가 잘 잡히네요

물론 실제로 유심을 넣어서 보내신 후 테스트를 거친 사례도 많습니다.

S펜, 구글 서비스, 와이파이 모두 잘 동작하는 모습입니다.

잘 사용하셨으면 합니다~~ ^^

감사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