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하는 것/미드

코텍시판 (Cortexiphan)

by 핀펫 2022. 1. 28.
반응형

코텍시판은 1981년 윌리엄 벨 박사와 월터 비숍 박사에 의해 만들어진 지극히 실험단계의 약물이며, 매시브 다이나믹에 특허가 등록되어 있다. 코텍시판은 뇌 능력의 자연적인 축소를 막고, 벨이 "한계" 라고 말하는 뇌 능력을 활성화 시키기 위해 만들어졌다.

코텍시판

역사

코텍시판은 1981년 월터 비숍과 윌리엄 벨에 의해 만들어졌다. 81년부터 83년 사이 오하이오와 잭슨빌에서 시험을 진행했었고, 이 약물의 목표는 노의 자연 노화나 인간 마음속의 한계를 막으려고 만들어졌다. 니나 샤프가 설명했듯, 이 약은 뇌의 자연 수축(노화/퇴화?)을 막으려고 만들어졌으나 노화를 되돌리려 만들어지진 않았다. 그래서 이 약은 아이들에게 시험되게 된 것이다.

이 약은 월터가 운영하는 보육원에 있는 아이들에게 시험되었다. 이 그룹은 올리비아 더넘, 수잔 프랫, 낸시 루이스, 닉 레인 등등이 있다. 월터와 벨은 이 약이 아이들이 가진 어떠한 무한한 가능성이나 능력을 키워줄 수 있다고 생각했고, 특히 우주간 왔다갔다 할 수 있다고 봤다. 이렇게 능력을 발전시킬 가능성이 아직 거세당하지 않은 아이들에게 실험하는 것은 실험체(아이들)의 능력을 기를 수 있게 굉장한 도움이 되었으며, 한편 동물에게도 어마어마하게 실험이 진행되었다.

당연히 코텍시판은 FDA의 승낙을 받지 못했다. 최소한 한 명의 피험자중 사이먼 필립스라는 인원이 있었는데, 이 인원의 경우 텔레파시 능력이 있었으나 이를 조절할 수 있는 능력은 없어, 정신이 깨어있는 내내 타인의 생각을 모두 듣고 있게 된 것이었다. 이렇게 예측못한 결과로 인해 비숍은 결국 사이먼 필립스를 시험이 채 끝나기도 전에 대상에서 제외했어야만 했다.

이러한 사실들은 시험을 거치면서 사전에 예측할 때보다 훨씬 늦게 발견되었으며, 월터는 이 과정을 통해 우주를 넘어다닐 공학적인 방법도 찾게 되었다. 그리고 1985년, 이 것은 대체우주의 아들인 피터 비숍을 구하는데 사용하게 되었다. 월터는 성공적으로 반대편에서 우리쪽으로 아이를 데려올 수 있었다. 그러나 이런 공학적 방법은 우주간의 경계를 크게 손상시켜버렸으며, 이는 양 우주가 천천히 파괴되어가며 전쟁이 대두되어버리는 연쇄 효과가 되어버렸다.

이 기계를 사용하여 우주를 넘나드는 것은 우주를 더 빨리 망가뜨릴 뿐이라는 것을 알게 된 월터는, 이 기계 대신 아이들을 사용해서 안전하게 우주를 넘나들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그리고 피터도 다시 되돌리고.

올리비아 더넘은 아마 이 약을 투약/시험 받은 시험군 중 제일 성공적인 사례라고 할 수 있으며, 이는 우주를 안전하게 넘나드는 것도 포함되어 있다. 그러나 월터는 이게 아직 쉽게 통제되는 것은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감정적으로 자극해야만 작동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래서 올리비아를 겁주며 실험을 진행하게 되었다. 양아버지가 올리비아를 학대함으로서 올리비아가 우주를 넘나든다는 사실을 알게되었고, 월터는 그녀의 감정으로 컨트롤 하려는 것을 그만두게 되었으며, 곧 올리비아의 양아버지를 위협함으로서 학대를 멈추게 만들었다.

이후, 벨과 비숍은 피터가 이 우주를 현실로 받아들일 때 즈음 실험을 멈추었다. 윌리엄 벨이 이 코텍시판 아이들에게 시험을 다 끝냈다는 것이 아니라, 코텍시판 아이들을 통해 두 우주를 멸망시키겠다는 음모였다. 윌리엄 벨은 두 우주를 최종장으로 이끌 이벤트를 구상하고, ZFT 백서를 만들었다. 이러한 행위들은 코텍시판 피험자들이 두 세계간 전쟁에 어떻게 사용될 것인지 상세히 꾸미는 것임과 동시에 물질적인 움직임 없는 전쟁이었다. 전쟁이 대두되자, 벨이 꾸민 모든 것들이 소프트스팟들을 파괴하기 시작했다.

윌리엄 벨은 코텍시판 시험자들의 능력을 발현시킴으로서 세계를 무너뜨리려고 하였으나, 이는 월터가 올리비아에게 총을 쏴서 극적으로 멈추게 되었다. 이때 올리비아가 살아날 수 있던 이유는 바로 몸에 아직 어마어마한 양의 코텍시판이 남아있어서 가능했는데, 재활 및 세포 재생성 기능이 혈관을 펌핑시켜 죽음에서 벗어날 수 있었다.

효과

니나 샤프에 의하면, 벨은 "탄생시 인간의 마인드는 무한한 힘과 가능성이 있다. 사회, 물리, 지능적 이라는 것은 모두 '한계' 라는 시스템의 시작점이며, 가능성을 거세한다" 라는 말을 했다. 코텍시판은 이 때 나오는 "한계"라는 개념에 한계를 주기 위한 약물이다.

코텍시판은 변화라는 것을 핵심 개념으로 두었다. 이론적으로, 현실은 주관적이기도 하며 재단가능한 것이기도 한데, 좋은 세상을 꿈꾸면 좋은 세상을 만들 수도 있는 것이며, 더 나아가 세상을 여행할 수 있는 것이기 때문이다.

코텍시판은 염력이나 마음 읽기부터 여러 효과가 있다. 코텍시판 피험자들은 안전하게 우주를 옮겨다닐 수 있으며, 타 우주에서 온 물건의 존재에 대해서도 '숨길 수 없는 깜빡임'이 보여 구분해낼 수 있다. 코텍시판으로 얻는 능력들은 컨트롤 하기 어렵고, 많은 피험자들은 이러한 능력의 부재를 느끼고 있으며 이로 인해 피험자 본인 혹은 주변 사람의 죽음이 벌어지기도 한다. 그러나, 연습만 한다면 충분히 능력들은 컨트롤 가능하다. 드라마 시리즈 마지막쯤 보면, 코텍시판에는 재활 및 재생성 능력도 있는데, 윌리엄 벨은 자신의 암을 치료하기 위해 막대한 양의 코텍시판을 주사하였다. 월터는 이런 재활 및 재생성 기능을 올리비아의 머리에서 총알을 빼내면서 알수 있게 되었는데, 이미 그녀는 어릴적 어마어마한 양의 코텍시판을 주사받았던 적이 있기 때문이었다. 따라서 머리의 상처가 즉시 치료되었고, 즉시 의식을 찾을 수 있었다.

사진
이름
첫 등장
능력
활성화 계기

올리비아 더넘
파일럿 에피소드
염력, 완전 기억능력, 염화, 전기제어능력, 초인간적인 힘, 지구력
데이비드 로버트 존스

낸시 루이스
가지 않은 길
(The Road Not Taken)
염력
아이작 윈터스

수잔 프랫
가지 않은 길
(The Road Not Taken)
염력
아이작 윈터스

닉 레인
Bad Dreams
강한 개입

샐리 클라크
염력

제임스 히스
에너지 교환

미란다 그린
Unknown
활성화되지 않음

로이드 배커
Unknown
활성화되지 않음

줄리 히스
Unknown
활성화되지 않음

알란 데로사
Unknown
활성화되지 않음

티모시 오버
Unknown
활성화되지 않음

사이먼 필립스
마음 읽기
어린시절
카메론 제임스
전기 제어능력
자력 제어능력
어린시절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