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하는 것/삽질

델 E6230 노트북에서 에이서 E5-576으로 램 옮겨달기

by 핀펫 2022. 1. 1.
반응형

사실 이건 뭐 그닥 삽질도 아니고

 

단순히 나사 풀어서 램 옮겨 담는 수준이라서 간단히 적겠다.

 

 

이번에 마침 기다리고 기다리던 알바비가 들어와서

 

친구한테 i5-8250U가 탑재된 노트북을 친구 할인 받아서 싸게 구매하게 되었는데

 

그 결과 약 반년간 고대하던 장비 구성을 맞추게 되었다.

 

 

물론 친구는 신형 그램을 샀다.

 



오늘의 수술 대상인 두 친구.



제일 먼저 델 노트북의 나사를 풀고



덮개를 밀면 이렇게 속살이 비친다.



램 둘 중 하나를 빼서 에이서 노트북에 옮기기만 하면 되는 부분.



벌써 세번째 옮겨지는 HP 출신 DDR3L 노트북 램.

 

양면 램인데, 이거 노트북들은 양면 단면램을 굉장히 가리니 이식할 때 좀 조심해야 한다.

 



델 노트북은 왠진 모르겠지만 내부 인터페이스가 굉장히 많이 남는다.

 

나중에 mSATA SSD라도 사서 달까 싶다.



사실 맨 처음에 HP 양면 램을 달았는데

 

에이서에서 아예 인식조차 하지 않아 바로 다른 램으로 갈았다.

 

 

그리고 그 결과

 

램을 정상적으로 인식하며 8기가가 성공적으로 먹혔다.

 

 

뭐 나사 풀고 제대로 박기만 하면 되는 일이라서

 

그닥 어려운 일은 아니었다만

 

램 특성을 좀 조심해야 한다는 것이었다.

 

 

8세대 노트북에 DDR3라니 참 안어울린다.

 

 

델 노트북엔 빼낼 것만 다 빼내고

 

리눅스를 설치해야겠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