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하는 것/삽질

삼성 크롬북 XE303C12 데비안 이미지 파일 + Kali 이미지 파일

by 핀펫 2022. 1. 10.
반응형

삼성 ARM AP(엑시노스 5250) 기반의 크롬북인 XE303C12용 데비안 이미지입니다.

 

흔히 말하는 삼성 시리즈3 크롬북. 1세대 초창기 제품입니다.

 

과거 데비안 위키나 Exynoslinux 위키쪽에서 배포하던 파일인데요

 

이를 호스팅하던 개인 서버가 내려갔는지 현재는 링크가 죽어있는 상태입니다.

 

 

배포판 버전은 Jessie 내지 Stretch 기반으로 알고 있으며

 

그냥 이미지 파일로 Etcher나 dd로 때려박으시면 됐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보통 USB에 때려박은 후에 USB 부팅으로 내내 사용하거나 

 

USB 부팅 상에서 dd를 사용해 eMMC로 전체를 덮어씌워서 아예 낸드플래시에 설치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버그로는 뭐 반드시 SD카드 슬롯에서만 부팅이 가능했다는 점,

 

절대경로로 되어있던지 dd로 SD카드를 eMMC로 덮어씌워도 먹히지 않았다는 점이 있겠네요.

 

 

사실 일반 컴퓨터처럼 잘 쓰고싶으시면 칼리 ARM 리눅스를 받으셔서 하는게 편하긴 합니다만

 

거긴 또 네트워크 설정 파트가 엉망이라 조금 힘드실 수 있을 것 같네요.

 

제가 그 쪽에 기여를 하는 사람은 아니라 수정할 수는 없지만, 위 사항들 참고하셔서

 

크롬북을 모디아나 조나다 700대 시리즈처럼 가벼운 리눅스 워딩머신으로 사용하시려는 분 등

 

목적이 있으신 분께서 잘 수정하거나 적응하셔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며칠 전까지만 해도 Kali ARM 공식 이미지로

 

엑시노스 5250 기반 HP 및 삼성 XE303C12용이 제공이 되었었는데, 갑자기 보니 내려가있네요.

 

지우려다가 남겨뒀던 칼리 ARM버전 2019년 1월 빌드판도 함께 올려드립니다.

 

 

참고로 저는 이 크롬북을 싸게 팔아버렸기에

 

관련 질문사항을 받을 수 없다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