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하는 것/지름

갤럭시 탭 S7 플러스 256GB 셀룰러 + 북 커버 키보드 (언박싱)

by 핀펫 2022. 4. 1.
반응형

이번에 운이 좋게 회사에서 태블릿을 지급해주셔서, 생각지도 못했던 플래그십 최신형 태블릿을 받게 되었다.

친구들은 이걸 보고 그냥 인센티브로 생각하면 되겠다며 좋겠다 하나, 일단 난 사회초년생에 이렇게 받는 것도 사실 처음이라 현재까진 진짜 뭐 그냥 "압도적 감사" 그 상황이다.

그래서 일차적인 지급 목적은 업무용 목적으로 생각하고 있고, 이걸 뭐 나도 받아서 팔거나 어떻게든 유용할 생각은 없어서 감사히 받을 생각이다.

글고 업무와 인프라 구성 특성상 외부에서나 직장에서나 서버에 원격으로 붙는 작업이 굉장히 많기 때문에

꼭 무거운 노트북 뿐만 아니라 이렇게 가볍게 들고다니며 작업할 수 있는 것이 있으면 좋겠다 하던 찰나에 받게 되어서 딱 필요했던지라 너무 좋다.

선택지에 아이패드 프로도 있었는데, 이게 프로 2세대를 써봤던 결과, 아이패드 프로같은 경우는 멀티태스킹이나 여러가지 작업 하는데 있어 굉장히 불편함이 많아서

키보드가 달리든 말든 "아 이거 애플 생태계랑 연동성 빼면 대체 이 차고 넘치는 성능을 어따 쓰라는 건가" 라는 생각만 가득 들었었고

그래서 이번에 구매 관련 논의를 할 때 이왕이면 덱스를 쓸 수 있는 삼성 갤럭시 탭 시리즈를 요청드렸었다.

마침 유심도 갖고있던게 있어서 셀룰러 모델로 구매를 요청드렸었는데, 이 모든게 받아들여져서 탭S7을 받게 되었다.

다만 개발시 테스트를 좀 거쳐야 할 것 같기는 해서, 탭에 APM과 IDE 세팅을 하려고는 해야할 것 같은데...

안드로이드에서 APM 구동이야 어캐든 하겠다만... IDE는 잘 될라나? 있긴 있나?

 

루머)아이패드 프로 데스크탑 모드 테스트중 - 모바일 / 스마트 - 기글하드웨어 (gigglehd.com)

 

루머)아이패드 프로 데스크탑 모드 테스트중 - 모바일 / 스마트 - 기글하드웨어

최근에 애플에서 아이패드에 적용될 macOS의 사용환경과 유사한 데스크탑 모드를 현재 테스트 중이라고 합니다.    다만 현재 흘러나오는 소문으로는 애플이 같이 출시할 키보드 액세서리와 조

gigglehd.com

 

 

 

아, 그리고 약간 첨언을 붙이자면 이제 아이패드도 삼성 덱스처럼 데스크탑 UI를 쓸 수 있지 않을까 하는 킹리적 갓심이 든다.

현재 아이패드 프로에 데스크탑 모드를 테스트로 돌리고 있다는 뉴스를 보게 됐는데

뭐 덱스같이 쓰는 것이 이전에도 루머로 퍼져나오기는 했다마는, 소식이 없어 사장됐나 싶었었음.

근데 또 소식이 나오는거 보면 내년 중에 추가 악세사리로 해서, 맥같은 UI를 제공하여 멀티태스킹을 잘 쓸 수 있지 않을까 생각된다.

애플 입장에선 이제 노트북 맥 OS도 ARM64인데, 그거 데탑모드 적용해주는게 힘들진 않을 것일테니까.

그때 되면 또 아이패드 프로로 바꿀 수도 있겠지 ^^;

제품은 회사로 도착을 했다.

태블릿과 키보드 케이스가 동시에 도착!

다만 포장시에 이게 어떻게 왔는진 모르겠지만, 키보드 커버는 저렇게 쌩 제품처럼 왔고

태블릿은 하단 박스에 잘 포장되어 도착했다.

집에 와서 조용히 뜯으려 했는데

사무실 분들이 "언박싱은 원래 바로 하는 것" 이라며 등을 떠미셔서 결국 현장에서 하게 되었다.

그래. 언박싱 집에서 하려고 꾹 참다가 죽으면 어떻게 해. 억울할 거 아냐 ㄹㅇㅋㅋ

그래서 간식이나 서류 올려놓는 중앙 테이블에 제품을 올려놓고 언박싱을 시작했다.

박스를 열자마자 보이는 갤럭시 탭 S7 로고와 제품 상자.

이와중에 갤탭 S7 플러스라고 + 적혀있는게 이쁘다

빡쓰.

정면에는 갤탭 로고와 모델링이 있으며, 하부에는 워런티 보이드 스티커가 있다.

워런티 보이드 스티커는 칼로 살짝 잘라내는 식으로 뜯었는데, 아 이거 무슨 건물 지을때 기공식마냥 좀 느낌이 있었음 ㅋㅋㅋㅋㅋ

옆면. 제품 상세 정보가 스티커로 붙어져있다.

SM-T975NZSHKOO / 미스틱 실버 / 256GB

올해 3월 제조가 되었다는걸 보니 내 입사 연월과 동일하다

역시 넌 내게로 올 운명이었어.

제품 정면.

옆에 상황과 직원 분들의 발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이 언박싱 현장은 주변 분들이 모두 구경하고 계셨습니다.

그 와중에 저렇게 부직포같은거에 포장된 갤탭을 보니 와 이거 뜯는 맛이 정말 나서 좋았음.

그거랑 박스 열자마자 나오는 그 새제품, 공장 냄새 진짜 황홀한 것 같다.

후면.

후면에 S펜 붙여서 충전시킬 수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노트9부터 사용하는 S펜에 내장된 배터리를 이렇게 충전하는구나 싶었다.

내부 구성.

설명서, S펜, 충전기, 케이블 이렇게 있다.

설명서나 이런건 넘어가고, S펜은 편안하게 그냥 제품 후면에 붙이면 되고

충전기는 최대 9V에 1.67A 충전을 지원하는 고속충전기다.

전면.

기존 갤탭 시리즈들처럼 막 둥글둥글하거나, 탭S4처럼 네모네모해지진 않았고

아이패드 프로처럼 약간 깻잎통 디자인을 차용한 것 같음

아 스크린은 12.2인치인가 12인치인가 그런데, 해상도는 2K에 밝기와 선명함이 진짜 완전 클래스가 다르다.

 

 

https://blog.naver.com/lotsofstars/222291820998

 

한성 울트론 ULTRON 2235V 모니터

이번에 월급도 들어왔고 평소 방에 내 전용 엔터테인먼트 공간을 만들어놓고 싶었는데 드디어 만들어볼 수 ...

blog.naver.com

지금 요즘 노트북에 한성 저가형 모니터(FHD 해상도)를 연결해서 윈도우로 쓰고 있는데

진지하게 프로그램이나 엔터테인먼트만 호환 된다면 진짜 그냥 이 갤럭시탭 S7으로만 사용해도 큰 문제는 없겠다 싶을 정도다.

그만큼 선명하고 색감이 이쁘며 120hz 화면은 너무나도 부드럽고, 제일 좋은건 이 모든걸 12인치 화면에서 모두 즐길 수 있다는 것이다.

하나 또 찾아보니 USB-C로 화면 출력이 안된다고 하는데... 하... 이건 좀 찾아봐야겠다.

후면

미스틱 실버라는 이름처럼 딱 은색을 보여주고 있다.

색상이 깔끔하고 은은해서 그냥 좋다.

다만 차고있는 워치가 애플워치를 차고 있는 점에서 약간 반성을 하고 있다.

조만간 플립3 나오면 바꿔야지.

북커버 키보드.

환경을 생각한 포장이라서 그런지, 주변에 종이 부분을 뜯으면 손쉽게 제품을 뺄 수 있는 구조로 되어있다.

그럼 오도도도독 하면서 포장이 풀리는데, 바로 제품이 들어가 있는 구조라서 금방 찾을 수 있을 것이다.

그리고 모든 언박싱을 끝내고 키보드 케이스를 딱 붙이고 사진을 찍어보았다.

후면은 노트북처럼 고정이 되는 것이 아니라, 서피스 시리즈들처럼 뒷면 스탠드를 딱 피면 원하는 각도로 고정이 되는 방식이며

키보드는 밑에 마그네틱 도킹 키보드를 붙이는 방식으로 탁 하고 붙는 방식이다.

우선 이렇게 갤럭시탭 S7 플러스 셀룰러 모델에 대한 언박싱을 마치고

다음에는 아무래도 태블릿으로 할 수 있는 여러가지 활동, 뭐 덱스를 활용한 업무(오피스, 인터넷)라던가 게임, 벤치마크까지 최대한 해보려고 하며

터미널이나 이런걸 활용해서 간이 개발 환경까지 구현할 수 있다면 최대한 해보고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다.

사실 제일 중요한게 아파치와 PHP, DB를 돌릴 수 있는가의 여부인데,

단순히 구동만 하는 것은 내가 알기로 특별히 루트 권한이 필요는 없다고는 알고 있다.

어디 한번 시도해보자 : )

아, 근데... 생각해보니 여기서 파이썬 기반의 코드를 돌릴때 PIP를 쓸 수 있긴 하나?

쎄한데 이거

 

 

그리고 이거 가격은...

https://coupa.ng/b5QPwC

 

삼성전자 갤럭시 탭S7+ 12.4 LTE + Wi-Fi 256GB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탭S7+ 본체만 해도 130 정도 ㄷㄷㄷㄷ

아마 카드 할인 받으면 더 싸질 것 같기는 한데...

 

 

https://coupa.ng/b5QPK9

 

삼성 정품 갤럭시탭 S7플러스 키보드 북커버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키보드는 약 13만원 정도 하는 것 같다.

728x90

댓글